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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대표 송병준)는 1999년 국내 최초로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2000년 세계 첫 휴대폰용 자바 게임을 개발하는 등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 2007년 국내 모바일 게임 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하였으며,시가총액 1조3587억원 코스닥41위 상장주식수 12,886,420 액면가 500원 당일 14:14 전일대비 ▼4600원 -4.17% 내린 105,700원 장중에 있습니다.

 

 

 기업 개요

※기업명 (주)컴투스

◎기업구분 중견기업, 코스닥 상장
◎대표자 송재준, 이주환
◎설립일 1998년 7월 31일
◎업종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상장일 2007년 7월 6일
◎매출액 5,089억 8,865만 (2020.12. IFRS 연결)
◎종업원 1,144명 (2021.3.)
◎평균연봉 6,000만원 ~ 7,000만원 미만 (2021.6.)

 

모바일 게임의 역사와 함께 걸어온 컴투스는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개발력을 기반으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낚시의 신, 골프스타, 타이니팜 등의 우수한 게임을 선보이며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해오고 있습니다.

 

 

  2분기 매출 

컴투스 2분기 매출이 1천52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6% 증가하였고 이는 역대 최고 분기 매출 입니다.영업이익은 110억원, 순이익은 105억원으로 같은 기간 각각 71.2%, 65.2% 감소하였고,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261억원을 58% 하회했다.

 

2분기 해외 1,172억원(YoY 2.6%↓, QoQ 28.9%↑), 국내 357억원 (YoY 30.9%↑, QoQ 38.4%↑) 핵심 게임들의 글로벌 시장 역대 최대 수준의 해외 매출 창출 하였습니다.

 

마케팅비 백년전쟁 출시 및 핵심게임 마케팅 강화로 대폭 증가하였고,인건비핵심 개발인력 강화 등으로 증가 지급수수료 매출 대비 비중 안정적인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신작 출시 등으로 마케팅비가 전년 동기 대비 112.8% 늘어났고 인건비 부담도 커진것으로 보입니다.

메인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비롯해 상반기 선보인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이스포츠대회, 업데이트를 진행해 수익성을 높인다는 전략으로 보여 집니다.

  컴투스 주가 전망

컴투스는 목표주가는 2020년8월 150,000원이 저점으로 제시된 이후 2021년4월 240,000원을 최고점으로 목표가가 제시되었고 최근에는 180,000원으로 다소 하향조정되고 있습니다.오늘 메리츠증권에서 발표된 'BUY'의견 및 목표주가 180,000원은 전체의견을 소폭 상회하는 수준으로 이는 동종목에 대한 기대감을 보다 공격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풀이되며 목표가평균 대비 16.5% 초과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참고로 최근 증권사 매매의견 중에서 제일 보수적인 의견을 제시한 NH투자증권은 투자의견 HOLD(유지)에 목표주가 120,000원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3~4월기준 160,000~170,000원대 까지 치솓았지만 6월 130,000원 까지 내리면서 현재 106,000원대 머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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